2025.01.03 강사: 택스마드레


주관 : 세무회계 도호
강의 :
직무만족도와 고객 신뢰를 높이는 세무실무자의 생존전략
대상: 세무사무원 및 세무대리업 종사자 (10명)

👉 교육 목적

본 강의는 2025년 D 세무법인의 시무식을 맞이하여 세무사무원의 직무만족도와 조직 내 커리어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된 맞춤형 강의입니다.
실무 중심의 세무 업무 환경에서 발생하는 업무 스트레스, 고객 응대 부담, 서비스 품질 향상의 필요성을 반영하여,고객이 신뢰하는 세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.

👉 주요 내용 및 진행 방식

의뢰기관 대표의 요청에 따라 제시된 주제 중 2가지를 선정하여 진행하였습니다.
강의는 세무사무소 내부 시각이 아닌, 세무교육 사업을 통해 외부에서 직접 들은 ‘고객의 불편 경험’ 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.

이를 통해,

  • 고객이 세무사무소 서비스에 불만을 느끼는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고,
  •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세무전문가를 찾을 수밖에 없는 이유,
  • 그리고 2025년 AI 시대에 맞는 세무사무소의 역할과 서비스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습니다.

또한,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GPT를 활용한 고객 응대 및 커뮤니케이션 자동화 방법을 시연하며,
현업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AI 시대의 실무 개선 방안을 공유하였습니다.

<강의 커리큘럼>

  1. 세무사무원 역량강화 가이드 2025 NEW
    1) 2025년 세무업의 변화
    2) 세무실무자의 생존전략
  2. 고객이 믿고 맡기는 세무사무실 만들기
    1) 고객의 만족 포인트
    2) AI 활용으로 업무능력 향상하기

👉 교육 성과

  • 세무사와 직원이 함께 참여하며 직무 현장의 공감대와 소통의 장을 형성
  • GPT를 활용한 고객응대 시연 후, 일부 참여자가 즉시 업무에 적용하는 등 실무 전환 효과 확인
  • Q&A 세션에서 번아웃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통해조직 내 긍정적 분위기와 회복의 계기를 마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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